HOME > 시내연수 > 차량관리
  면허증 취득만으로는 운전자가 되실 수 없습니다. 배운 감각이 살아 있을때 일반연수를 받아서 홀로 운전 능력을 갖춘 안전운전자가 되십시요.

청소하기
차내에는 아직도 여름철 습기를 배출하지 못한 구석들이 있겠죠. 매트바닥 이며 트렁크바닥, 시트속 등은 환기가 잘되지 않아 여름철에 생긴 습기가 빠져 나가기 어렵기 때문이죠. 차문 및 트렁크를 활짝 열고 바람부는 맑은 가을날 충분히 환기를 시키도록 하며, 또한 여름철 바닷가의 운행이 있었다면 차체 염분이 묻어 있음으로 차바닥까지 깨끗이 세차해야 합니다. 장거리 운행 전에는 적어도 앞 유리와 전조등, 안개등 등을 깨끗이하여 갑작스런 안개지역에 대처 해야 합니다.
 
타이어 점검
여름철 수막현상에 비해 겨울철 눈길이나 빙판길은 타이어의 마모도에 따라 제동거리며 눈길에서 출발 등의 상황에서 성능이 크게 좌우됨으로 본격적으로 추워 지기전에 타이어의 좌우전후 등의 위치를 바꾸거나 교체하도록 합니다.
에어컨 점검
에어컨은 여름철 이외의 계절에도 주기적으로 가동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심지어 겨울철에도 2주에 1번 정는도 가동시키고, 가을이나 봄에는 1주에 1회 정도 가동시켜주면 냉매유출을 방지하고 컴프레셔 내에 오일순환을 원활히 해 줌으로서 고장을 방지하고 에어컨수명도 연장시켜 줍니다. 또한 차 청소시 에어컨 송풍을 강하게 하여 장시간 사용 안함으로 인해 쌓인 먼지를 제거해 줍니다.
 
연료휠터 점검
연료휠터에 먼지가 쌓이거나 습하게 되면 시동불량이나 주행중 엔진 시동이 꺼지는 고장의 원인이 되기도 함으로 2년 마다 갈아주되 가급적 겨울이 오기 전에 갈아 주는 것이 유리합니다. 겨울철에는 그 밖에도 시동이 잘 걸리지 않는 요인이 많기 때문이죠.
 
배터리 점검
가을날 아침 시동이 한번에 걸리지 않는 다면 점화장치나 배터리에 이상이 있을 수 있죠. 배터리에 이상이 있는 경우에는 베터리액 높이를 점검하고 베터리 몸체에 단자와 케이블 연결선을 청소합니다. 배터리 수명은 통상 3년 정도 되므로 이를 경과 했을시는 교환하는 것이 좋습니다.